728x90
반응형
다차원 객체 배열
C++에서는 2차원, 3차원 등 다차원 객체 배열을 만들 수 있다. 예를 들어 2행 3열의 2차원 객체 배열은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.
i.e.
Circle circles[2][3]; //2행 3열의 2차원 객체 배열 생성
2차원 배열도 일차원 배열과 동일하게, 각 원소 객체가 생성될 때 기본 생성자 Circle()이 실행된다.
또한, 2차원 배열도 1차원 배열처럼 []를 사용해서 원하는 원소에 접근한다. 다만, 2차원 배열의 경우에는 []를 2개 사용한다.
i.e.
circles[0][0].setRadius(1);
circles[0][1].setRadius(2);
circles[0][2].setRadius(3);
circles[1][0].setRadius(4);
circles[1][1].setRadius(5);
circles[1][2].setRadius(6);
반응형
'C++ > C++ 기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객체와 객체 배열의 동적 생성 및 반환 (0) | 2018.07.17 |
---|---|
동적 메모리 할당 및 반환 (0) | 2018.07.16 |
객체 배열 (0) | 2018.07.07 |
객체 포인터 (2) | 2018.07.07 |
바람직한 C++ 프로그램 작성법 (2) | 2018.07.07 |